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직구 합배송 한글 주소입력과 배송비 결제 개인통관부호 입력하기

셀러 노트 2024. 4. 11.

알리익스프레스 열풍에 힘입어 타오바오에서도 한국 직접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가 있다는거 알고 계실거에요. 

오늘은 타오바오에서 여러 상품을 주문해서 합배송 받은 후기입니다. 

 

구매하려는 제품을 가격비교해보니 타오바오에서는 28위안(약5,300원) 인 제품인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16,300원이더라구요. 배송비 포함가를 감안한다하더라도 타오바오가 훨씬 저렴해서 타오바오 직구를 시도해봅니다. 

중국쇼핑몰에서 해외직구 할 때, 같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알리익스프레스와 타오바오를 꼭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각 쇼핑몰마다 금액차이가 큰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목차
1. 타오바오 로그인하기
2. 타오바오 구매하기 (합배송방식과 결제)
3. 합배송 배송비 결제하기

 

타오바오 로그인 하기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하려면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전 포스팅에서 상세히 알려드렸어요. 

 

타오바오 구매하기 

로그인을 마쳤다면 상품 페이지에서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옵션을 잘 선택하여 장바구니에 담습니다. 

 

결제를 위해 장바구니를 들어가면 먼저 받을 주소를 확인하세요. 

이미 설정된 주소를 수정하려면 수정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저는 합배송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여기 주문내역에서 개인통관부호 적는란이 없어요. 

만약 합배송 주문이 아니라, 단일 1개 구매만 하는 것이라면 여기 화면에서 개인통관부호 기재하셔야 합니다. 

 

 

타오바오 직배송 배송방식은 아래 4가지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왼쪽부터) 직배송 해운으로 받기   /  합배송 해운으로 받기    /  직배송 항공으로 받기 

합배송 항공으로 받기  / 판매자와 협의하기 

 

저는 제품 2개를 구매했으니까 합배송 2가지 방법 중 선택해볼게요. 

한국과 중국의 거리가 워낙 가깝다보니 한중 해운 일정이 매일 있어요. 항공과 그다지 크게 차이가 없고, 급하게 사용해야 할 상품이 아니라서 해운으로 받기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하단에 판매자에게 남길 메시지가 있다면 남겨주세요. 

저는 한국으로 배송하니 포장 잘 해주세요. 라는 메시지를 남기는 편입니다.  (안하셔도 됩니다.) 

국제 배송임을 알리면 아무래도 좀 더 신경써줄 수 있으니까요.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결제 방식으로 왼쪽 알리페이 / 오른쪽 한화로 결제하기를 선택하고 주문서를 제출합니다. 

 

 

그럼 결제를 카카오페이로 할 것인지, 신용카드로 할 것인지 나옵니다. 

여기에서 만약 한화가 아니라, 달러 결제를 원한다면 결제방식 위에 KRW 이라고 표기된 곳에 수정 버튼을 열어주세요. 

 

 

수정 버튼을 열면 전세계 화폐가 나열된 것을 볼 수 있어요. 달러를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총합이 30불 남짓이지만, 150불 이하 면세 대상 금액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달러 결제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를 선택하여 결제버튼을 눌렀더니 이렇게 QR코드가 나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 대한민국을 중국으로 변경 → QR스캔 을 눌러 결제를 합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합배송 배송비 결제하기 

나의 구매내역에서 보면 이렇게 판매자가 발송을 시작하였고, 합배송 현황을 볼 수 있는 주황색 버튼이 열립니다. 

 

 

타오바오 합배송 물류센터에 도착을 하면 합포장 할 상품을 모두 체크하고, 배송비를 납부 버튼을 누릅니다. 

 

받을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여기에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세요. 

만약 수령지 주소를 변경하고 싶다면 여기에서 내가 설정한 주소 옆에 수정 버튼을 눌러 변경하면 됩니다.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고, 제시한 합포장 금액을 납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로 결제하기를 누르고, 카드번호를 입력하세요. 

 

결제가 완료되면 국제 배송 준비를 시작합니다.  

만약 이때 취소 및 환불을 하고싶다면  빨간 박스에 표기된 환불/이의제기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하면 됩니다. 

 

한국으로 배송이 되어 관부가세 납부 대상이라면 연락이 옵니다. 관부가세 내역대로 납부를 하면 됩니다.

만약 관부가세 대상이 아닌데, 대상자라고 연락이 온다면 해당 연락이 온 관세사 사무실에 소명자료를 제출하며 됩니다. 

 

타오바오 단일 품목 구매가 아니라, 합배송 방식은 추후 배송비를 결제해야하다보니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직구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경쟁이 심해지면서 타오바오 배송대행지에서도 각종 쿠폰을 발행하여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합배송 결제 방식이 복잡하고, 중국어의 어려움을 겪는다면 할인 혜택받고, 타오바오 배송대행지를 통해 안전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