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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및 마케팅 지원 모집

셀러 노트 2024. 3. 6.

창의·혁신적인 아이템 등을 보유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5천만원 온라인 판로 및 마케팅 지원을 하는 [소상공인 성장지원 사업] 좋은 기회가 있어 소식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및 카카오 쇼핑의 기초 과정 뿐만 아니라 마케팅 심화와 실전까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먼저 지원대상 및 자격 신청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지원 대상 

기업가정신,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하며, 기업가형 온라인 셀러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 대상 

 

■ 신청 자격 

①「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② 신청일 기준 “새싹등급” 이상의 ‘스마트스토어’를 보유하거나, ‘카카오톡스토어’ 입점(또는 입점신청)한 업체(①, ② 모두 충족)

 

■ 신청 기간

‘24. 2. 28() ~ 3. 22(), 16:00까지

 

■ 신청 방법

소상공인24(www.sbiz24.kr) - 지원사업 신청 – 공고조회

 

■ 제출 서류

구분 제출서류명 비고
1 사업신청서[서식1] 소상공인24 입력
2 사업계획서[서식2] 작성 후 첨부
3 사업자등록증명원 마이데이터 정보제공으로 대체 가능
4 소상공인확인서
5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서식3] 소상공인24 입력

 

■ 평가방법

평가방법 : 교육 대상자는 서류평가로 선발(발표평가 미실시)

* 단, 기초·심화 교육과정 후 사업화자금 대상자 선발시 발표평가 실시 예정

서류평가 최종 선정 교육과정 입소 자금대상자 선정
주관기관
(평가위원회)
주관기관 플랫폼사 플랫폼사, 주관기관
‘24. 4.1.~4.3 ‘24. 4.9.~4.10 ‘24. 4월 중 ‘24. 6월 말

 

■ 사업 기간

협약 체결일로부터 `24. 12. 31일까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규모·조건  

250개사(네이버 150개사, 카카오 100개사), 국비 100%

 

■ 지원 내용

온라인 셀러 양성 교육과정, 마케팅·판로 진출 프로그램, e커머스 사업확장을 위한 사업화 자금 지원(최대 5천만원) 등

 

■ 지원 방식

플랫폼사별 기초·심화 교육과정 수료 후 평가를 통해 사업화지원금(최대 5천만원) 및 실전교육과정 등 지원

 

■ 지원 절차

교육생선정
(250개사)
1차 교육
(250개사)
자금대상자 선정
(60개사)
2차 교육
(60개사)
성과대회
자격검증 및
서류평가
플랫폼사별 기초·심화과정 운영 사업계획서 등 발표평가 플랫폼사별 실전과정 운영
(자금대상자 限)
피칭발표 등
3.25~4.5 4월 ~ 6월 6월 말 7월 ~ 10월 11월

 

 

■ 세부 지원 내용

e커머스 진출 및 사업영역 확대·구체화, 브랜딩·디자인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항목 상세내역
개발비 • 신제품 개발, 제품/서비스 고도화 등 용역비
브랜드비 • 브랜드(CI,BI), 디자인 등 용역비
홍보비 • 마케팅‧홍보 용역비, e커머스 서비스 홍보비
수수료 및 사용료 • 특허 등록 등 산업재산권 취득비
• 브랜드(CI‧BI) 상표 등록 등 산업재산권 취득비 등
전문가활용비 • 외부 전문가 및 전문기관 자문 비용
임차비 • 사업 수행을 위한 기기, 장비, 촬영 스튜디오 임차비
재료구입비 • 신제품개발, 제품/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재료 구입비

 

■ 교육 과정

교육과정(안) * 2개 과정 중 택 1

 

플랫폼명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과정명   네이버 ‘스스로스쿨’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기초

  4월 초 ~ 4월 중(8시간 내외)   4월(6시간 내외)
 
  ■ 온라인비즈니스 역량 강화 A to Z
- 마케팅 필수 핵심 툴 기본기 수료 및 스마트스토어 관리, 운영 전략, 성공 사례 스터디
- 내 스토어와 상품 경쟁력 점검하여 차별화된 SME 브랜드 완성
■ 내 스토어에 딱 맞는 솔루션
- 일손 돕는 커머스솔루션마켓 이해
- 트렌드 및 최신성 반영하여 네이버 프로가 직강 해주는 주제별 QA 교육
  ■ 카카오톡 스토어 성공사례 특강
- 톡스토어 우수셀러 3인의 토크쇼
오리엔테이션 포함
■ 카카오톡 스토어의 이해와 운영전략
- 톡스토어 특장점 및 특화기능 안내
- 상품등록과 옵션설정,상품전략 노하우
■ 기획전 상품 1:1 코칭과정
- 스토어별 1:1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 설득 전략, 옵션구성 코칭 및 케이스스터디
 
심화   4월 말 ~ 5월 말(12시간 내외)   5월(6시간 내외)
 
  ■ AI기술 활용 마케팅 성과 향상 전략
- 고객 맞춤 상품 추천 및 진단 솔루션
- 클릭과 효율을 높이는 메세지 마케팅
■ 쇼핑라이브 1:1코칭 및 숏클립 실습
- 멘토와 함께하는 실전 쇼핑라이브 역량 강화 컨설팅
- 내 상품 최적화 숏클립 기획 제작 실습 및 1:1 개선사항 피드백
  ■ 지갑을 열게 만드는 디자인 전략 총집합
- 1초만에 시선을 사로잡는 대표이미지
- 인트로이미지의 노출전략/인포그래픽
■ 누구나 만드는 AI상세페이지
- AI툴을 활용한 상세페이지 기획
■ 톡스토어 특화기능을 활용한 마케팅
- 톡스토어 내 특화기능을 활용한 톡채널 친구모객과 마케팅 전략
 
실전   6월 중 ~ 10월 말(30시간 내외)   6월 ~ 10월 말(23시간 내외)
 
  ■ 매출 직결 실전 기획라이브 & 성과 연계 네이버 프로모션 참여
- 1:1 실전 라이브 맞춤 원포인트 코칭
- 라이브송출, 기획, 제작 전반의 전문 제작사 지원과 네이버 기획전 참전 및 홍보 혜택
■ 업종별 맞춤 컨설팅
- 업종(상품별) 1:1 차별화 멘토링 코칭
- 내 상품 브랜딩 피칭 전략 컨설팅
  ■ 스토어 브랜딩과 성장전략(판매자 네트워킹)
상세페이지/브랜딩 전략 특강 및 컨설팅
참여 판매자 네트워킹을 통한 교류
■ 카카오 이모티콘 활용 톡채널 마케팅(실습)
톡채널 친구모으기 마케팅 실습과정
■ 카카오 광고·톡채널 메시지 전략(실습)
■ 기획전 상품 1:1 실전 코칭과정
■ 카카오쇼핑라이브 이론/실습교육
 

 

 

 

가급적 마감일 2~3일 이전에 미리 신청 완료하는 것을 권고하오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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