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 윙 판매자센터 매출 상승을 도와주는 라이브 숏츠

셀러 노트 2024. 3. 7.

테무, 알리익스프레스가 위협을 해도 한국 이커머스의 절대강자는 쿠팡이죠. 

쿠팡에서 남들은 잘 판매한다던데, 내 제품은 왜 팔릴까? 혹은 더 잘 팔리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는 셀러님들 주목하세요. 

할까말까? 하면 매출에 도움이 되긴 해? 의심하는 셀러님들 고민없이 일단 시작해보세요. 

1. 아직은 많은 경쟁사가 없어서 우선 노출이 되기 쉬워요.

     숏츠로 통하는 숏츠 세상속에 살아도 생각보다 많은 경쟁사가 숏츠 등록을 안합니다.  

2.  숏츠의 퀄리티 너무 따지지 마세요. 초보자가 만들어도 매출 상승 기회가 있는 시장입니다. 

 

그럼 쿠팡 매출 상승을 도와주는 짧은 영상 숏츠 등록방법과 꿀팁 알려드릴게요. 

 

 쿠팡 윙 숏츠 등록 방법

 

 

쿠팡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내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요. 만약 아직 라이브 커머스 시도는 못했지만, 매력적인 영상으로 내 제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숏츠'를 통해 홍보할 수 있답니다. 

 

쿠팡 윙 어드민 → [쿠팡 라이브]  → [숏츠 등록 및 관리] 에서 짧은 영상을 통해 매출 수직상승의 효과를 노려보세요. 

 

1. 숏츠 영상에 바로가기 연동이 될 상품을 선택합니다. 

   Hint!

   상품선택을 클릭하면 내 제품의 방문자가 높은 상품이 나옵니다.  

   숏츠를 꼭 등록하지 않더라도 방문자 높은 상품은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를 하면 매출에 도움이 됩니다. 

 

2. 숏츠 제목을 입력하세요. (20자 내외) 

3. 고객에게 내 제품을 어필할 내용을 입력합니다. (100자 내외) 

4. 설명 태그를 입력할 수 있어요. (8자 내외) 

5. 할인쿠폰 

   Hint! 

   숏츠 노출 시작일로부터 00 시간 내 할인쿠폰을 설정하면 노출 및 고객 노출수가 상승해요. 

6. 동영상 8초~5분내 자료를 업로드합니다. 

 

7. 커버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8. 일부 인증이 필요한 카테고리 제품은 증명서류 첨부하세요.

9. 영상에 사용된 음악이 있다면 체크하고, 곡 명을 입력합니다. 

10. 편집 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작성해주세요. 

만약 저작권 프리 음악을 사용했다면 해당 사유를 정확히 기재합니다. 

 

모두 기재를 하고 저장을 하면 쿠팡 담당자가 심사를 합니다. (노출 대기) 

2시간~반나절 승인 대기를 거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쿠팡 숏츠 심사 거절 사유

 

 

쿠팡에서 숏츠 영상을 등록하면 무조건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심사가 거절되기도 합니다. 

숏츠 등록 및 관리에서 심사 거절 여부와 거절 사유를 알 수 있어요. 

 

▼ 리스트에서 거절된 영상은 아래와같이 표기됩니다.  상세보기를 통해 거절사유를 확인하세요. 

1. 타 플랫폼 상품평 사용 

동일 제품이 네이버에서는 누적 상품평이 1만건이 넘는데, 쿠팡에서는 후기가 별로 없어서 영상에 '네이버 누적 상품평 00' 내용을 넣었더니 심사 거절되었어요. 

 

2. 영상에 타 플랫폼 워터마크(인스타, 유튜브 등 외부 링크 주소)를 넣었더니 거절되었어요.

 

쿠팡에서는 타 플랫폼을 언급하거나, 상품평 사용 또는 워터마크를 통해 외부유입을 유도하는 문구가 들어 가 있다면 심사 거절됩니다. 

또한, 최근 음원 사용에 대한 저작권도 민감하니 반드시 기재하도록 해요. 

 

 쿠팡 숏츠 매출 데이터 

 

쿠팡 [숏츠 등록및 관리] 메뉴에서 유입에 대한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숏츠가 연동된 제품은 고객이 상품을 검색하는 리스트에서 [라이브]라는 빨간 딱지를 달아준답니다. 클릭을 부르는 빨간딱지 아이콘 달고 매출 상승 엘리베이터 탑승해야죠. 

 

 

검색 상위 노출을 도와주는 도구인 '숏츠 등록'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