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맛집 모음 딤섬 맛집 딤딤섬, 노포 맛집 싱키, 홍린식당 그리고 홍콩 맥주

셀러 노트 2025. 1. 31.

미식가의 천국, 홍콩에서 즐기는 황홀한 미식 여행! 딤섬, 광동 요리, 길거리 음식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미식 도시 홍콩으로 떠나 미슐랭 맛집부터 현지인만 아는 숨은 명소까지 제가 4일 동안 직접 먹어본 홍콩 맛집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목차

     

    1. 몽콕 딤딤섬

    딤딤섬 찾아가기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1시까지  

    춘절기간 휴무 (2025년1월28일~30일)

    몽콕역 운동화거리 쇼핑을 하려고 방문했다가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란 딤섬 맛집 딤딤섬 입니다.  지하철 몽콕역 D2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으면 나옵니다.   자리를 안내받고 자리에 앉으면 QR 코드가 담긴 주문서를 하나 줍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QR코드를 스캔하면 메뉴판과 그림이 같이 나오고, 한국어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문하기는 매우 쉬워요. 저는 하가우, 쇼마이, 창펀 등 블로그에서 많이 언급된 딤섬 위주로 시켰는데,  한국인 입맛에 너무 찰떡같이 잘 맞는 간이 아주 잘 된 딤섬이였습니다. 마라가지(가장 마지막 사진) 꼭 시켜드실거 추천합니다.  정말 한국에서는 먹어 본 적 없는 천국의 맛입니다. 

     

    주문팁! 

    사람이 굉장히 많고, 너무 맛이 있어서 순삭 비워지니 되도록이면 처음부터 왕창 시키는거 추천드립니다. 먹고 더 먹어야지 하고 나중에 주문하니 테이블도 만석이고 따라서 늦게 시킨 음식은 굉장히 늦게 나옵니다.  

    중국 요리에는 따뜻한 차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보이차를 주문했어요. 날이 덥더라도 맥주보다는 중국 차와 함께 즐기세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온라인 주문을 할 수 있는 메뉴창이 열리고, 한국어로 주문서를 볼 수 있어요. 

     

    마라 가지찜 이거 무조건 꼭 시켜드셔보세요. 보이차, 딤섬과 아주 궁합이 좋습니다. 옆 테이블 현지인 커플은 저 고추기름 양념을 이곳저곳에 뿌려서 먹더라구요. 남김없이 먹고 싶을 만큼 맛있습니다. 

     

     

    딤딤섬 몽콕 · 106號 Tung Choi St, Mong Kok, 홍콩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kr

     

    이 집은 출국하기 전에 다시 한번 더 먹고 싶어서 일부러 찾아갔는데, 아쉽게도 28일부터 중국 춘절 연휴 쉬는날 이라더라구요. 구글에는 영업중 이라고 나오지만, 매년 춘절 연휴에는 쉬는 날일거라 예상해봅니다.


    2. 센트럴 노포 맛집 싱키  盛記 Sing Kee

    미들레이드 에스컬레이터 센트럴  근처 노포 맛집을 우연히 검색하다가 발견해서 여행 첫 날 먹어본 맛집이에요. 저는 숙소가 셩완 근처였는데, 걸어서 도보 10분 정도 걸으니 나오더라구요. 셩완에 숙소를 예약한 분들이라면 지하철 타지 말고 구글 지도 따라 걸어가보세요.  셩완에서 센트럴 쪽으로 걷다보면 미들레이드 에스컬레이터 도착 50미터 전쯤 아래 사진처럼 중국 공상은행이 보인다면 잘 찾아오신거에요. 구글 지도에서는 좀 헷갈릴 수 있는데, 중국 공상은행의 사잇길로 걸어가면 웨이팅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그 곳! 그곳이 바로 노포맛집 싱키입니다. 


    영업시간 : 오후 5시~오후 11시 

    노포맛집 싱키 찾아가는 방법

    제가 갔을 때도 대기가 대략 10팀은 더 많아 보였지만, 실제 웨이팅은 20분 남짓 걸렸으니 꼭 기다렸다가 먹어보세요. 

    정말 여행 온 기분 그 설렘의 기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기하면서 다른 사람들은 무얼 먹는지 동태를 살피기도 하고, 구글 평점과 메뉴판을 보면서 미리 어떤것을 먹을지 골라 보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메뉴판이 있긴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먹은 후기를 찾아서 사진으로 주문하는게 더 쉬우실거에요. 

    나중에 옆 테이블 유럽인 일행들이 저희에게 무얼 시킨거냐고 물어봐서 저희도 잘 모르겠다해서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우리가 먹는것들 중에는 메뉴판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메뉴판에 안 나와도 사람들의 입소문과 사진으로 주문하고 음식을 만들어주는 곳 이였더라구요. 

    갑오징어볶음. 간장베이스 볶음인데, 저는 약 1여년간의 중국 생활로 중국향에 익숙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만, 만약 중국 향신료 불호가 있으신 분들껜 비추입니다.

    간장 베이스 바지락 볶음.  저 국물을 밥에 싹싹 비벼먹고 싶을 만큼 맛있었던 바지락볶음입니다. 누구에게나 엄지척을 일으킬 맛있는 바지락 볶음입니다. 

    누들면인데, 이건 메뉴판에도 없다고 합니다.  메뉴판에 등록 안해도 입소문으로, 사진으로 알아서들 주문하다보니 메뉴판에 등록할 마음 없으신거 같아보입니다.  누들면 좋아하신다면 꼭 주문하세요. 누구나 아는 누들면인데, 누구나 아는 그 맛있는 맛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싱키를 검색하다보니 예전에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를 해준 집이더라구요. 병어조림을 꼭 먹어보라고 하기에 고기전골을 빼고, 대신 병어조림을 주문했는데, 역시 바꾸어 주문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맛있는 병어조림이였어요. 홍콩의 국민맥주로 불리는 블루걸과 먹으니 꿀조합이였습니다. 

     

     

    Sing Kee · 63 號 Stanley St, Central, 홍콩

    ★★★★☆ · 음식점

    www.google.co.kr

     

    3. 몽콕역 홍린식당 Hong Lin Restaurant

    일반적인 추천 차찬탱 맛집에서 먹어보는 파인애플번보다 훨~~~~씬 맛있는 파인애플번 찐 맛집이였습니다. 몽콕의 금붕어시장 근처를 헤매이다가 현지인들이 길을 하도 길게 서있길래 들어가서 먹어봤는데, 정말 막 구운 파인애플번 찐 맛집이였습니다. 


    4. 침차이키 새우 완탕면

    두 말하면 입만 아픈 새우 완탕면 맛집 침차이키입니다. 셩완에서 센트럴 미들레이드 에스컬레이터 근처에 있는데,  메뉴판 제일 상단에 있는 새우 완탕면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저는 매번 테이블 사이드에 있는 고추기름과 함께 먹었는데, 매운거 좋아하는 분들은 꼭 고추기름과 함께 하세요.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1시 

    영업시간 전에 방문하였는데, 모두 일찍 도착해서 이미 앉아있는 관광객이 한국분들이더라군요. 역시 한국인들의 맛집 오픈런은 해외에서도 필수인가 봅니다. 

    침차이키 위치



     

    침차이키 · 98 Wellington St, Central, 홍콩

    ★★★★☆ · 음식점

    www.google.co.kr

     

    5. 宏发烧鹅餐室

    홍콩에서 제일 맛있었던 집이 어디였냐고 물으면 단연 이 집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구글 지도에도 안 나오고, 누구도 추천하지 않은 정말정말 너무 맛이있는 현지인만 가는 맛집입니다. 아이클럽 셩완 센트럴과 멀지 않고, 침차이키 옆에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도 검색이 되지 않아 넘  아쉽지만, 유일한 단서는 셩완에서 미들레이드 에스컬레이터 가는 길에 있는 침차이키 옆 집 이라는 겁니다. 

    제철채소 소고기 볶음. 중국의 전통적인 흔하게 먹는 음식같아보이지만, 간을 딱딱 맞추는 셰프님인 거 같습니다. 정말이지 극한의 맛 입니다. 

    노포맛집 싱키에서 병어조림이 넘 맛있어서 또 시켜먹었는데, 아 집도 병어조림을 너무 잘 하더라군요. 홍콩 셰프들은 다 병어조림 달인일까요? 

    봐도봐도 또 먹고 싶은 군침이 도는 오이무침. 저는 홍콩에서 꼭 먹고 싶은 음식이 무엇이냐 물으면 이 오이무침이라고 대답할겁니다.  두고두고 머릿속을 맴돌았던 오이무침 반찬인데, 새콤달달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 돼지고기튀김 정말이지 이런 맛있는 튀김이 또 있을까 싶은 JMT 맛이였습니다. 

     

     

    노포맛집 싱키와 여기 둘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전 무조건 이 집을 추천하고 싶어요. 홍콩을 간다면 이 집 무조건 제일 먼저 달려갈겁니다. 제발 그때까지 계속 영업하기를!!!

    6. 홍콩 에일과 라거 맥주 

    현지 슈퍼에서 구매해 본 에일과 라거 맥주인데, 목넘김도 좋고 넘 맛있습니다. 블루걸 말고 다른 맥주를 경험해보고 싶으면 꼭 한번 마셔보세요. 우리나라 수제맥주보다 맛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