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쇼핑몰 입점 매출을 부르는 상품 등록하기

셀러 노트 2024. 3. 27.

금융 종합 어플 토스에서 공동구매 쇼핑몰 입점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는 매출을 부르는 상품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쇼핑몰 상품등록하기 

 

토스 쇼핑몰 어드민에 로그인하여 상품목록 → 새 상품등록을 시작합니다. 

 

 

 

상품등록 처음 시작에 상품명을 기재하는 곳이 나옵니다. 

상품명 기재 시, 유의사항을 꼭 읽고 진행해야 합니다. 

결합 상품은 + 를 사용해 표기하고, 수량이 여러 개인 경우에는  예: 돌체라테 *4개처럼 수량 표기를 해줍니다. 

만약 반복되는 중복단어가 있으면 상품 승인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한 번 기재한 상품명은 수정이 불가하기 때문에 간결하면서 제품 주요 키워드를 반복없이 사용하여 신중히 기재해야 합니다. 

 

 

토스 공동구매 쇼핑몰 매출 전략 

토스에서는 수식어 1+1, 1+1+1, 2+2+2, 2+1,3+1 과 같이 제품 추가 이벤트에 대한 반응이 높은 쇼핑몰입니다. 

토스에서 판매 할 제품을 기획할 때에는 1+1 과 같은 이벤트 제품군을 기획해 주세요. 

토스에서는 전 제품 무료배송이라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타사에서는 없는 1+1 기획 제품을 무료배송 할 수 있는 신규제품으로 새롭게 기획하여 가격 비교가 되지 않으면서도 내 마진을 챙길 수 있는 제품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옵션은 사이즈, 컬러, 상품, 직접입력 등 자유롭게 1단, 2단, 3단 다양한 형태로 옵션구성이 가능합니다. 

옵션 구성에 따라 판매가도 다르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구성하였다면, 그 중 하나를 대표가격으로 설정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토스에서 요구하는 상품이미지는 썸네일과 광고이미지가 있습니다. 

썸네일은 최소크기 600*600 1:1 비율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타 쇼핑몰에서 일반적으로 1000*1000을 사용하는데,  1:1 비율이므로 별도의 수정 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광고이미지는 설명에 나와 있는것처럼  광고이미지를 등록하면 무료 광고 구좌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 이미지입니다. 

별도의 비용을 내지 않고 노출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 이므로 되도록이면 토스에서 요구하는 이미지 크기를 준비해 등록해 주세요. 

광고 이미지는 최소 600*240 2.5:1 비율만 가능합니다. 

광고이미지는 직사각형 이미지 이므로 일반적으로 타사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는 아닐겁니다. 

이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정사각형 이미지 2개를 붙여서 만들면 상품승인 반려의 사유가 됩니다. 

반드시 이미지를 여러 개 붙인 이미지를 사용하지 마세요. 

 

썸네일 이미지는 경쟁사보다 더 눈에 띄는 이미지 여야 클릭을 높일 수 있고, 토스에서는 타 쇼핑몰과 다르게 흰 바탕에 누끼 작업된 이미지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로 준비하여 등록하는 것이 매출을 부르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썸네일과 광고이미지는 추후 수정이 불가합니다. 처음 등록 시, 신중하게 제작하여 등록해 주세요. 

 

 

 

 

상세설명은 5MB 이하 JPG, PNG, GIF  파일 형식이 등록 가능해요. 

최소 가로크기 600 이므로 타사 쇼핑몰에서 제작된 것이 있다면 그대로 등록해도 무방합니다. 

상세 설명은 추후 수정은 가능하나, 통 이미지 넣고 추후 수정을 하게 되면 매우 번거로운 작업을 통해 수정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처음 상품을 등록할 때 상품페이지를 최대한 여러 조각으로 이미지 분할을 하여 등록해줍니다.  

 

노출 검색 태그 10개와 AI가 추천할 수 있는 상품설명을 자세히 기재해줍니다. 

 

주요 정보와 배송에 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실제로 토스에서 물건을 구매해 본 소비자로서는 토스 고객은 빠른 배송에 덜 민감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하여 실제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판매자도 타 플랫폼(예: 쿠팡 로켓배송, 네이버 도착보장)에 비해 배송이 늦게 시작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결제일로부터 배송소요는 내가 가능한 숫자를 기재해 주세요. 

 

 

교환, 반품과 필수 고지사항까지 등록을 하고 [등록하고 검수요청하기]를 하면 상품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상품목록에 검수상태로 내 제품의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검수완료 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옵니다. 

 

추후 판매를 중지하고 싶다면 노출 상태를 미노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토스 공동구매 쇼핑몰에서 상품 등록하기를 알아봤습니다. 

아직까지 토스는 아직 전 카테고리가 활성화 되어 판매되는 것이 아니고, 전 제품 무료배송 정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타 플랫폼과는 다른 전략으로 판매에 접근해야 합니다.  

이미 잘  판매되고 있는 판매자의 제품군 분석과 토스에 맞는 이벤트 상품 기획을 통해 토스 쇼핑몰의 소비자와 만나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