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 아이템위너는 타 판매자의 악평까지 책임지라고?

셀러 노트 2023. 11. 24.

쿠팡 아이템위너의 책임감에 대해서..... (feat. 이 똥멍청이 시스템)

쿠팡 아이템위너는 누군가에겐 손 안대고 코 푸는 식의 판매 활동 방법이 될 수가 있겠지.

자! 이 장점을  뒤집어 해석하면 나와 같은 희생자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지난 일주일간 너무 억울해서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대나무숲에도 외쳐보는 심정으로 기록하는 아이템위너 책임감 그 무게에 대하여...... 

아이템위너는 결합된 타사의 악평까지 떠안아야 한다?!

 

아침에 출근해서 고객 상품평을 확인하니 "오배송이 되었네요" 라는 악평으로 별점1점 테러가 되어 있었다. 

어라랏?!!! 오배송 낸 사건이 있었어??

고객 주문이력을 확인하고, 어떤 옵션을 구매했는데, 우리가 뭘 잘못 보낸건지  포장 촬영본을 뒤지려는 순간

아무리 뒤져도 주문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는 사실!!! 

왓!!! 이게 무슨일?? 그럴 수 있다고?? 

알고보니 타 판매자 제품과 결합되어 내 제품이 아이템 위너가 되어 있었던 것! 

아이템위너까진 쿠팡ai에 위해 자동으로 묶인건 좋다 치자. 완전 다른 제품에는 묶이지 말아야지 왜? 

우선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다른 제품과 위너 결합이 되었고, 우리에게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별점테러를 당했는데, 누구의 셀러 것인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음.....알 수 없는데요... (부글부글)

너희가 상품평을 오매칭해놨는데, 모르면 어떡해? 

쿠팡 판매자 고객센터 상담원 말을 철썩같이 믿으면 안되는 이유.

 

쿠팡 판매자고객센터 상담원과 대화를 나누다보면 늘 답답하다. 

아니 자기네 시스템이 어떻게 굴러가고, 어떠한 문제점이 발생해서 셀러들 홧병돋게 하는지 알지도 못하면서 "모르는데요" 이 말로만 응대해도 월급을 받는 상담원들. 

이번 사건에서 상담원 왈, 일단 다른 제품이라고 하니 타사 제품과 분리하세요. 상품평은 누구것인지 확인해서 온라인문의에 답변 달아드릴께요. 

난 그 말을 믿었다. 늘 속았다고 생각하면서도 또 바보같이 믿었다. 

이 자식들이 상품평이 도대체 누구것인지 확인도 안 해주고, 상품 분리를 해주면서 그 상품평을 나에게 던져주고 분리시켰다. 오마이갓!!! 그래서 내가 상품코드 분리되면 누가 가져가냐고 물었잖냐!!!! 

그렇다. 

상품코드는 타사와 분리되었는데, 도대체 어디서 딸려온건지 알 수 없는 망나니 상품평 1개를 가지고 왔다. 

주문 이력이 없는 상품평을 지울 수 있을까? 

 

주문이력이 없는데, 오배송 냈다는 오명을 뒤집어쓰고  치명적인 별점1점 상품평으로 신상을 잘 팔라고? 

잘 팔릴리 만무하잖아. 

그래 여기까지 온 거 일단 내 상품평이 아니니 삭제 요청이라도 해보자. 

쿠팡 상품평의 서막...

미리 말하자면 절대 도전하지 마세요. 당신의 홧병이 레벨업 될 수 있습니다. 

스텝1.

먼저 온라인 문의하기에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 상품평 어떻게 지우나요?] 라고 했더니 

답변이 이렇게 왔다.

판매자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을 정확하게 안내드리기 어려워 [상품평과 상품문의는 어떻게 지우나요?] 게시판에서 새로운 문의글로 작성하여 문의해주시면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번거로우시더라도 해당 게시판으로 새로운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부글부글의 서막 

[상품평과 상품문의는 어떻게 지우나요?] 게시물을 접수하려면  주문 이력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 

나한테 주문 이력이 없다니까!!!!! 내 물건을 구매한 고객이 아니라고!!!! 

스텝2.

쿠팡 고객센터 전화 상담을 시도해본다. 

이러저러해서 이러한 답변을 받았는데, 해당 게시물에는 주문번호가 필요해요. 

저한테 주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니까요. 어떻게 하나요?  물었더니 

또 이런 답변이 옴.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확인사항 안내 드립니다.
ㅁ문의내용 :  주문이력 없는 상품평 삭제 문의
ㅁ확인사항 :  상품평은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주관적인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글을 임의로 삭제 처리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다만 비방, 욕설, 광고, 도배, 복사글, 허위정보, 개인정보, 저작권 불법 도용, 상업적 목적에 해당하는 글이 확인될 경우, 쿠팡 판매 페이지(아이템페이지) 하단의 상품평 항목에서 해당하는 상품평의 우측 [신고하기]를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신고하신 내용은 영업일 기준 1~2일 내 쿠팡 홈페이지 약관 및 정책 중 [상품평 및 상품문의 운영원칙]에 근거하여 처리되며, 처리 결과는 별도로 신고자에게 안내되지 않습니다.

아니 내가 몇번을 말하니. 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아니라니까!!! 주문 이력이 없다고!!!!! 

스텝3.

쿠팡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 상담을 시도해본다. 

주문이력이 없는데, 이럴 경우  [상품평과 상품문의는 어떻게 지우나요?] 게시물에 접수할 수 없으니 상품페이지 하단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 자세한 사유를 기재하세요. 그럼 확인해보고 처리 진행합니다. 

어...그래...이제 말이 좀 통하네..... 가끔은 똥멍청이 아닌 직원도 있나보네....라고 또 속을뻔!!!! 

(너네가 어떻게 상담했는지 내 핸드폰에 녹음된 녹취록 공개해볼까?? )

사유를 상세히 기재하고,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과 같은 답변이 나온다. 

판매자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을 정확하게 안내드리기 어려워 [상품평과 상품문의는 어떻게 지우나요?] 게시판에서 새로운 문의글로 작성하여 문의해주시면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번거로우시더라도 해당 게시판으로 새로운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하.... 홧병이 또 레벨업 되었다. 

 

결국 나의 홧병만 레벨업 되었고, 악평 망나니 상품평만 남았고, 판매는 되지 않는 최악의 상황만 연출되었다. 

쿠팡 관계자 특히 쿠팡 대표자가 이 글을 본다면 제발 당신네 그 똥멍청이 동문서답 앵무새 답변만 하는 직원들 교육 좀 시키라고 하고싶다. 

그리고 문의하기 글 답변달아주는 직원들 문해력이 떨어지는건지, 난독증이 있는건 아닌지 검사 좀 해보라고 체크를 권해주고 싶다.  답변을 달 때는 질문에 맞는 답변인지 확인 좀 하고 답변등록하자. 

대한민국 1등 매출 커머스 사이트가 이렇게 똥멍청이 시스템이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