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타오바오 쇼핑몰 판매자와 가격 흥정

셀러 노트 2020. 12. 11.

중국 광군절 시기가 돌아오면 직구 커뮤니티에서 할인쿠폰 받은 경험담을 공유하며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할인 쿠폰을 별도로 받지 않더라도 중국 타오바오몰 판매자와 채팅을 통해 가격 흥정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중국 타오바오 쇼핑몰의 이런 기능이 너무 너무 좋아요. 

1년 365일 언제든지 가격 흥정을 할 수 있어요.  참 매력있는 쇼핑몰이죠?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사실을 잘 모르고, 활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더라구요. 

내가 가진 할인 쿠폰, 할인 경로 또는 사이버머니를 사용하지 않는 한, 판매자가 정해놓은 가격으로 결제 해야하는 한국과는 결이 다른 이커머스 구조이기 때문이죠. 

 

중국 타오바오 쇼핑몰에서 직구를 할 예정이라면, 또는 도매 사이트에서 소싱을 할 목적이라면 채팅은 필수에요. 

 

물건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재고가 부족해서 구매 못 하는 경험 있지 않나요?

나는 2개를 구매하고 싶은데, 재고가 1 밖에 보이지 않네요. 이럴 경우엔 채팅 해야죠! 

왜냐하면 실제 재고 갯수가 1개가 아닐 수 있어요. 아니 그럴 가능성이 굉장히 더 높아요. 

 

번역기를 이용해서 하고 싶은 말을 준비한 후에, 채팅으로 말을 걸어요. 

나: 재고없니? 00개가 필요한데, 주문을 할 수가 없어. 

판매자: 응. 재고 있어. 재고 수량 수정할께. 

나: 주문 했어. 가격 수정해줘. 

판매자: 알았어. 

 

만약 타오바오 쇼핑몰에서 한 판매자의 상점에서 여러 개의 제품을 구매한다면 가격흥정 꼭 시도해보세요. 저는 알리바바 도매 사이트에서도 샘플1개를 구매하고 싶다면 자주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샘플도 구매하지 않고, 대량 주문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