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패스 교통카드 발급하고, 대중교통 20~53% 환급 받으세요. 알뜰교통카드 회원 전환과 신규 회원 카드사 혜택보기

셀러 노트 2024. 4. 18.

국토교통부에서는 7월부터 시행예정이였던 K-패스 교통카드를 2개월 앞당겨 오는 5월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K-패스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월 이용 금액의 일부를 환급해주는 새 교통카드입니다.

 

목차
1. K-패스 이용 대상자
2. 대상자 별 환급 비율
3. 알뜰교통카드 기존회원과 신규회원 신청방법
4. 신규신청자 카드사 혜택 
5. K-패스 사용 필독사항 무엇?

K-패스 이용대상자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시내버스·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사 혜택까지 더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1일부터 K-패스 교통카드가 시행됨에 따라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업은 4월30일부로 종료됩니다. 

기존 회원은 간단한 회원전환 절차를 통해 그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대상자 별 환급 안내 

일반인 : 20% 환급

청년(만19세~34세) : 30% 환급

저소득층 : 53% 환급 

 

환급한도 : 월 최대 60회 이용 

 

만약 일반인이 월 교통비를 10만원 사용하였다면 2만원, 청년이라면 3만원, 저소득층은 5만3천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 추가 카드 발급이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회원 전환 절차만 거쳐도 K-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알뜰교통이용자는 2024년 6월30일까지 전환해야 합니다. 전환 기간 종료후에는 신규회원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기간을 놓치지 마시고, 미리 전환 신청하세요.

 

 

신규 신청 : 2024년 5월부터  K-패스 누리집(korea-pass.kr)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11개 카드사의 누리집을 통해 교통카드 상품을 골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신청자 카드사 혜택 

총 24개의 카드사 별 다양한 혜택으로 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 편의점, 커피숍 등 추가 할인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도 아끼고, 추가 할인도 받는데 발급 안 할 이유 있나요? 

 

 

 

K-패스 필독사항  

 

K-패스 알뜰교통카드 필독사항 꼭 기억하세요. 

  • 매월1일~말일까지 월15회 미만 사용은 당월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매월1일~말일까지 높은 금액 순으로 최대 60회까지 적립됩니다. 
  • 실시간 적립되지 않으며, 이용 +4일후부터 적립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페이 앱보다는 실물카드 이용 시 더 빠르게 적립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라면 전환 기간 놓치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