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직구 반품 신청 환불 어떻게 하나? 판매자와 소통하기

셀러 노트 2024. 5. 1.

타오바오 알리바바에서 직구를 해서 기대했던 제품이 배송되면 너무 좋겠지만, 반품 환불을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제품 반품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중국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할 때는 최대한 상품평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구매를 하세요.

만약 궁금한 사항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판매자와 채팅으로 대화를 나눈 후, 구매를 하세요. 우리나라도 요즘 톡톡 상담을 통해 구매를 많이들 하시잖아요요. 중국 쇼핑몰은 채팅이 기본이에요. 

중국어 채팅 번역기 이용 방법은 이미 여러차례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천해드린 번역기로 대화를 나누고 구매 시도하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품이슈가 발생했다면 먼저 판매자에게 반품 환불에 대한 사유를 얘기한 후, 반품 신청을 합니다.반품을 할 때에는 긴 대화보다는 문제가 있는  제품의 사진을 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타오바오 마이페이지에서 환불하려는 제품의 [사후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번에는 환불만 받으면 되는것인지(좌), 제품을 반송하고 환불받는 것인지(우)  2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제품을 받기 전 반품은 좌측 '환불받기'를 선택하고, 제품을 이미 수령받았는데 환불하는 경우에는 우측 '반송하고 환불받기'를 선택합니다. 

 

셀렉트박스를 열어 반품 사유를 선택합니다.  

한국 셀러들도 당연히 반품이 들어오면 무슨 이유인지, 제품에 어떤 하자가 있는지 궁금해하는건 마찬가지에요.

무작정 반품 신청을 하는 것보다는 대화를 나누어 대안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반품은 이미 판매자와 채팅 대화를 나누고 나서 신청하는 것이 좋겠지요. 

 

반품 사유를 선택하고 나면 이번에는 환불을 받아야 하는 상품가 인 환불 금액을 입력합니다. 

하단에 나온 이미지 업로드란에 제품의 문제에 대해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에 판매자가 환불 거부를 하게되면 타오바오 고객센터 중개를 신청할 수 있는데, 이때 올린 사진이 소명자료로 활용됩니다. 

 

 

이렇게 반품을 신청하고 기다리면 판매자가 반품 동의를 하면 반품이 완료됩니다. 

만약 판매자가 아무런 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시스템에 의해 자동 환불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만약 판매자가 반품을 거부한다면 [타오바오 중개 平台介入]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을 하게 되면 사실 국제배송으로 다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고, 중국의 통관 정책을 자세히 알지 못하여 폐기 대상이 되면 이 비용은 오로지 구매자인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따라서 한국과 마찬가지로 반품을 할 때에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