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광저우 코로나 봉쇄 실시간 상황

셀러 노트 2022. 11. 22.

 

중국 광저우 코로나 봉쇄로 인해 폭동이 일어났다는 뉴스를 접하고,

드디어 중국인들도 정부를 상대로 폭동을 일으키는구나!라는 생각을 하다가..... 

어라랏?! 왜 우리 거래처는 아무 말도 없지?! 불안감이 엄습해 왔어요.  

내가 분명히 주문을 했을 때만 해도 별 말이 없었는데, 지금 제작이 되고 있는 거야 아닌 거야? 

급한 마음에 위챗을 해보니 어메이징한 솔직히 한국인들은 절대 참지 않을 기이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더라고요. 

"아직도 봉쇄니?" 라고 물으니 

"공장에서 13일째 격리 중이야."

"아마 2~3일 정도 지나면 해제될 것 같아"

"우리 공장 사람들 모두 집에 돌아가지 않았어" 

왓????? 13일째 공장에서 격리된 채 일만 하고 있다고? 

그럼 너희 집에 있는 아들은 누가 돌보니?? 

이렇게 격리된 와중에 1시간 만에 샘플 만들어 사진 보내주고, 

해제 3일이면 기존 주문량 + 주문 제작용 합해서 1,100개 납품까지 해준다고... 

왓!!!!! 

격리된 것도 열받는데, 공장 사람들과 안에서 일을 한다고?? 진짜 한국인이 절대 이해하지 못할 중국의 격리 상황. 어느 날 갑자기 격리하라고 하면 뭐 우리 어렸을 때 배운 동요 "즐겁게 춤을 추다가 그대로 멈춰라! " 이거 리얼 상황임?! 

 

어쨌든 주문제작은 들어오고 있고, 언제까지 격리 해제만 기다릴 순 없어 주문 제작을 진행하기로 했는데, 2~3일 뒤 해제된 거 맞니 물으니 

공장으로 들어오는 건 되는데, 반출은 안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공장에서는 현재 제품을 만들기 위해 부자재는 들여오고 완성품 납품은 못하고 대기인 상태예요. 오 마이 갓!! 이러한 상황에서 꿋꿋이 일하는 공장 관계자들의 인내심에 쌍 따봉 엄지 척 드림.

 

광둥 성 전체가 봉쇄는 아니고, 지역별 부분 봉쇄가 진행되고 있어요. 어떤 지역은 무기한 봉쇄 및 자가격리를 진행하는 곳도 있지만, 그나마 다행히도 1%의 희망이라고 한다면 이곳 광둥 성은 무기한 장기 봉쇄는 아니고요단기적으로 부분 봉쇄를 진행하는 양상입니다. 그러니까 수출용 광저우 배대지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매일매일 상황 체크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중국 코로나 신규 환자가 하루에도 2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하루빨리 코로나 봉쇄에서 벗어나길 기대하며 또 다른 이슈가 생기면 소식 전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