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직구 11월11일 광군제 기회를 놓쳤다면 12절에 도전하세요.

셀러 노트 2020. 11. 20.


어느샌가부터 11월11일은 중국은 광군제, 한국은 빼빼로데이라는 명목하에 각종 온라인쇼핑몰에서 쇼핑데이로 지정하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중국의 11절 내가 평소에 갖고 싶었던 제품 많이 득템하셨나요?

그때 사둘걸...하고 아직도 장바구니에만 담아두었던 상품이 있다면 기회는 또 있답니다. 

 


중국 11절은 중국 알리바바 티몰에서 기획한 행사입니다. 

타오바오 쇼핑몰은 입점형태가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법인 기업들이 입점하는 형태인 티몰(tmall) 이구요, 나머지 하나는 개인, 개인사업자가 입점하는 형태인 타오바오 입니다. 

이 2가지 입점형태의 제품들이 타오바오 쇼핑몰에 검색되어집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11월11일 광군제에 행사하는 제품은 주로 티몰 법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동일한 기준에 적용하여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들에게도 동일한 행사의 기회를 준답니다. 

바로 이 날이 12월12일  숫자 '12'가 두 번 겹치면서 길한날이라고 지정하여 행사를 한답니다.  

중국어로는 双12.  

비록 11절에 비해 주목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많은 업체들이 12월12일 행사를 위해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11월11일 광군제에도 티몰 법인 기업뿐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행사에 참여한 것처럼, 

반대로 12월12일에도 개인사업자 스토어뿐만 아니라, 티몰 법인 기업들도 행사에 참여합니다. 

 

12월12일 행사에서 성공하려면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할까에 대한 라이브 방송이 11월24일에 있다고 알려주네요.  

 

라이브 방송을 들으면 어떠한 할인 쿠폰, 사은행사가 구매전환율이 높았는지 그동안 알리바바 빅데이터의 고객 행동분석 자료를 가지고 알려준답니다. 

아래와같이 11월11일의 광고 분석 자료를 제시하여 준비하도록 독려하고 있어요. 

 

여러분의 행동 분석을 짚어주고, 또 한번의 판매 기회를 부여하는거죠. 

구매자 입장에서는 한번 더!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기회가 생기는 것이구요. 

그러니 11절 기회를 놓쳤다면 다시한번 도전!!!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