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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유효기간

셀러 노트 2025. 1. 22.
 

중소기업확인서는 기업이 중소기업임을 증명하는 공식적인 문서입니다. 이는 주로 정부 지원 사업, 세제 혜택, 조달 경쟁 입찰 등에서 중소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 필요합니다. 저도 올해 세제 지원을 위한 준비 서류에 '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하라는 내용이 있어 2025년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작년에도 발급받았지만, 올해는 또 약간 신청방법이 달라진 것이 있으니 꼭 확인하고 신청서 작성하세요. 

 

목차

     

    1. 중소기업확인서 유효기간 

    매년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아 지원받는 중소기업이고, 작년에도 발급을 받은 사실이 있다면 올해 3월31일까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효기간을 먼저 확인하고 신규 신청하는 것을 소개해볼게요. 

    중소기업확인서 유효기간은 매년 4월1일~3월31일까지입니다. 즉, 작년에 발급받은 확인서가 있다면 유효기간은 2024년 4월1일~2025년 3월31일까지 입니다. 아직 유효기간이 남아 있으니 우선 제출을 하고, 2025년 4월1일 이후 갱신된 확인서를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기존 발급받은 서류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로그인을 한 후, 중소기업확인발급신청-확인서/출력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서 작성 방법

    신규발급을 하려면 먼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로그인을 한 후, 중소기업확인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온라인 자료제출 메뉴에서 법인기업/개인기업 내 기업형태에 맞게 선택을 하고 '온라인 자료제출하러가기'를 누르세요. 

     

     

    기업을  법인/개인사업자 형태 중 선택하고 기업 정보를 입력. 약관 동의를 합니다. 

     

     

    작년에는 없던 항목이였는데, 올해부터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인증 절차를 한번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에 나와있는것처럼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업자 범용 인증서가 아닌 개인인증서입니다. 요즘 공인인증서 사용처가 확실히 줄어서 저는 은행에 가서 개인 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아 이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기업명, 대표자명, 주소까지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료 제출을 선택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출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조금 대기하고 기다리면 자료가 취합되고 제출결과 몇 건이 성공했는지 여부를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보기를 통해 어떠한 것이 오류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오류는 자료가 없는 건 이므로 저는 무시하고 그대로 진행을 했습니다. 

     

    자료제출하기까지 마쳤다면 이번에 다시 중소기업현황시스템 사이트에서 신청서 작성을 진행합니다. 

     

    발급에 동의합니다. 

     

    * 아스타 표시가 된 곳은 필수 입력 사항이므로 빠짐없이 기재를 하세요. 

     

    신청자 정보도 빠짐없이 기재하고 저장합니다.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고 1~2분 대기하고 기다리면 확인서 출력/수정란에서 중소기업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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