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직구하기 타오바오에서 직구하기 노하우

셀러 노트 2020. 4. 24.

요즘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정작 중요한 기본 팁을 모르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준비한 중국 타오바오에서 직구하기 노하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직구하기

중국직구를 하려면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에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해야해요. 

인터넷 익스플로(IE) 접속은 때론 타오바오 사이트 구매 진행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타오바오 직구를 위한 중요 팁!!

 

타오바오 taobao.com 사이트를 접속하면 우리가 접속하는 위치는 한국이기 때문에 ip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위치가

한국으로 인식되요.  그래서 좌측 상단에 한국 셀렉트 박스를 열어 위치를 이렇게 중국 대륙으로 변경해주어야 해요. 

이게 무슨말이고요?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는 여러 버전이 있어요. 중국 대륙, 글로벌, 한국, 캐나다 등등 

그런데 한국에서 접속하면 자동으로 한국 고객에게도 이 상품을 판매할 거야!라고 등록된 상품만 검색됩니다. 

제 친구도 "네가 하도 타오바오 타오바오 해서 검색해보니 상품 몇 개 검색이 안되던데..?

타오바오 사이트에 가면 상품이 뭐가 다양하다는 거니?" 라고 의아해하더군요. 

알고 보니 저는 중국 대륙 버전이라서 중국 판매자들이 중국 내수시장을 위해 등록한 상품이 모두 보이는 페이지를 

검색하고 있었고, 제 친구는 한정적인 상품만 검색되는 페이지를 보고 있었지요. 

이게 뭐가 다르냐고 물으신다면... 

상품 등록된 상품 검색 수가 많이 달라요. 달라도 달라도 아주 많이 달라요. 

 

판매자가 무심코 상품 등록을 하면 중국 대륙에서만 판매 가능하도록 등록돼요. 

판매자가 한국 고객에게도 보여줘!라고 하려면 상품 등록하고 난 후, "이 제품 해외 버전에도 보여줘" 라는 설정을 해줘

야 하는데, 대부분 이거 설정 잘 안 해요.

(타오바오 셀러인 저도 이거 설정 잘 안 했어요. 저의 타깃 고객은 어차피 중국인이니까요)

자, 이제 버전도 변경했다 하면 이제 중국어 사전이나 번역기를 켜세요. 

추천 1. 네이버 중국어 사전

추천 2. 바이두 번역기

 

요즘 네이버 파파고도 많이 사용하시던데, 저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아요. (네이버야 분발해줘~)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문장으로 검색되어서  중국인 판매자가 마음의 상처 받기 십상이거든요. 

예를 들어 " 환불은 어떻게 해?" 라고 한다면 자칫 띄어쓰기 잘못하면 중국어로 " 쓰레기를 어떻게 할까?" 이렇게 

마음에도 없는 상처를 주게 되는 문장으로 바뀌어요. (네이버 파파고 너 왜 그래??" )

저는 그래서 바이두 번역기를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번역기까지 준비되었다면 상품을 구매할 땐, 반드시 타오바오 판매자와 채팅으로 문의를 하고 구매하세요. 

진짜 왕 중요! 별 다섯 개 ★★★★★

 

중국어가 안 된다 하더라도 무조건 채팅은 하고 문의하고, 구매해야 해요. 

재고가 없더라도 있다고 판매하고 채팅으로 "물건 없어" 라고 하는 경우도 많고요. 

발송을 10일 있다가 할 거야 하는 경우도 많아요. 

타오바오는 모든 게 가능해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대화를 하면 되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가 존재해요. 

이렇게 채팅까지 마쳤다면 타오바오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중국 배대지를 통해 물건을 받으면 돼요. 

물건이 받기까지 약 5~8일 정도 소요되실 거예요. 

사업자 통관인 경우에는 관부가세를 납부하고 세관에서 빨리 통관이 되지만, 

일반 목록통관인 경우에는 세관에서 2~3일 보관하고 진행을 안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일반 배대지 통한 직구가 사업자 통관보다 훨씬 오래 걸린 답니다. 

이 점은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