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수족관 카페 아쿠아가든, 가족 나들이 & 물생활 취미 어른 모두 추천!
주말 가족 나들이로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일산 수족관 카페 아쿠아가든을 추천드려요. 특히 비바리움, CRS 물생활 좀 한다는 어른들이라면 여긴 무조건 꼭 가봐야 해요! 가보면 체험하는 어린이보다 어른들이 더 신나 하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거든요.
카페 안에 작은 수족관과 다양한 관상어, 물고기 체험 공간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 딱 좋았지만, 저희집은 어른들이 더 신났던 공간이에요. 물고기를 가까이서 보고, 직접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라 웬만한 아쿠아리움 가는 것보다는 더 재미있더라고요.
목차
1. 일산 아쿠아가든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일중로 9 아쿠아가든
주차 가능 여부: 건물 앞 광장 무료 주차 가능, 주차요원 있음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22시 (매주 월요일 휴무)
2. 실내 공간 & 분위기
1층에서 커피 및 식사를 주문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구조예요. 2층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광경이 펼쳐집니다.
수족관 마니아도 반할 구성!
비바리움 & CRS까지 단순한 체험형 수족관이 아니라 비바리움과 CRS(크리스털 레드 새우), 체리새우, 구피 등 다양한 어항 종류가 잘 관리되어 있어서 물생활 취미가 있는 어른이라면 정말 감탄할 만한 구성이에요. 이걸 어떻게 설치했을까 싶더라고요.
수초 상태도 좋고, 수질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아, 여기 제대로네’라는 느낌이 팍 옵니다.
물생활 시작을 고민 중인 분들에겐 입문 장소로도 추천해요.
자꾸자꾸 감탄이 절로 나오는 수족관의 연속입니다. 이걸 어떻게 꾸몄을까 궁금했는데, 1층에 대형 TV를 통해 카페 인테리어와 수족관 설치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우리 집에서도 키우던 CRS 여기서 보니 더 반갑네~
마감시간 전이라 손님의 거의 다 가고 난 다음에 전체 매장 분위기 한컷 찍어봤어요.
어메이징 하게 넓고, 깔끔하고, 수족관 바로 옆 물고기들과 눈 마주치며 식사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 여기 아닐까 싶어요.
일산 아쿠아가든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이거죠!
거북이든, 물고기든 바로 옆에서 아이컨텍이 가능하다는 점.
어떤 자리에 앉아도 모두 가능해요.
저희 아이는 특히 먹이 주는 체험을 좋아하더라고요. 직접 눈앞에서 물고기 움직임을 보면서 반응하는 걸 보니 아이도 즐거워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바리움 수조와 CRS 새우 구경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단순 체험형 공간을 넘어, 진짜 수족관 감성 좋아하는 분들까지 만족할 공간이에요.
단점을 굳이 꼽자면 체험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성지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주말 낮 시간에 많이 북적거려요.
아이들 저녁 먹으러 돌아가는 시간인 오후 5시 이후 방문하면 한적하게 물고기와 아이컨텍하며 식사하고 차 마실 수 있어요.
물생활이 궁금해서 가실 마니아들, 연인 데이트 코스라면 오후 늦은 시간 방문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