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정보

카카오톡 보이스톡 벨소리 안 울림? 카카오 고객센터와 연락해 해결한 방법 후기

셀러 노트 2025. 3. 5. 08:39

해외에 거주하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 전화통화를 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보이스톡을 많이 이용하실거에요. 저도 딸이 영어캠프를 떠나서 보이스톡을 이용해 연락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저에게 전화를 걸어도 전화 울림음이 오지 않아 매번 통화에 실패했어요.

 

하루종일 핸드폰만 쳐다보고 있을 수도 없고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와 연락해서 이렇게 해결했어요. 해결 후기 공유해볼게요. 

목차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 물어보니 핸드폰 설정이나 알림 권한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먼저 나의 핸드폰 설정을 먼저 살펴보고 하나하나 다 설정이 맞게 되어있는지 확인했어요. 

    1.  스마트폰 알림 설정 확인하기

    카카오톡 보이스톡의 벨소리가 울리지 않는 가장 흔한 이유는 스마트폰 알림 설정 문제라고 해요. 

    알림 허용과 소리 활성화 확인해줘야 한다고해요. 

     

    안드로이드 : 설정 > 알림 > 카카오톡 선택 > 앱 알림 > 알림 허용 확인

    아이폰 : 설정 > 카카오톡 > 알림 > 소리 활성화 확인

    2.  카카오톡 앱 알림 권한 체크

    카카오톡 앱 자체에서 알림을 차단했을 가능성도 있다고해요. 

    카카오톡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 알림 > 보이스톡 및 영상통화 알림 활성화 - 통화 > 통화수신알림 > 통화 허용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울 울리지 않으면 조치사항 알림 허용해주기

    3. 방해 금지 모드 해제하기

    스마트폰이 방해 금지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벨소리가 나는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방해금지모드가 해제되어 있는지도 확인했어요 

     

    안드로이드 : 설정 > 소리 및 진동 > 방해 금지 모드 해제

    아이폰 : 설정 > 집중 모드 > 방해 금지 모드 해제

    4. 앱 캐시 삭제 및 업데이트

    카카오톡 앱의 오류로 인해 벨소리가 울리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캐시 삭제도 한번씩 해봅니다. 

     

    카카오톡 앱 캐시 삭제 (설정 > 앱 > 카카오톡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 확인 

     

    저는 여기까지 다 체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보이스톡 전화 연결음 소리가 나지 않아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락을 취해 아래와같은 조치사항을 안내 받았어요. 저처럼 다 설정해봤는데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조치사항을 체크해보세요. 저는 아래 조치사항을 차근차근히 따라서 점검해보고 해결했어요.  

    5. 네트워크 연결 확인 

    네트워크 연결 불량으로 인한 오류로 연결이 양호한 Wi-Fi를 연결하여 통화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벨소리가 울리지 않는 현상 관련하여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아래 내용은 카카오톡 고객센터로부터 받은 메일 회신 내용을 공유해볼게요. 




    벨소리/진동만 울리지 않는 것인지, 수신화면도 노출되지 않는 것인지 :
    만일 벨소리/진동만 울리지 않는 것이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기기 소리 설정을 소리/진동으로 설정
    • 기기 방해금지 모드 해제
    • 카카오톡>전체설정>통화>통화수신알림>소리로 설정

    수신화면도 노출되지 않는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추가적으로 확인하셔야 해요. 
    보이스톡/페이스톡 수신 시 화면 또는 알림 팝업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보다 상세한 원인 파악을 위해 아래의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1. 카카오톡 채팅방 내의 보이스톡/페이스톡 메시지가 정상 수신되었는지 확인
    2. 휴대기기에서 아래 설정을 허용해 주세요.
    • 카카오톡 앱> 설정> 앱 관리> 앱 최적화> "배터리 최적화 제외"로 설정
    • 카카오톡 앱> 설정> 앱 관리> 앱 최적화> "데이터 제한 예외 앱"으로 설정
    • 카카오톡 앱> 설정> 앱 관리> 앱 최적화> "절전모드 사용 안 함"으로 설정
    • 카카오톡 앱> 설정> 통화> 통화 수신 알림> '소리' 및 '팝업으로 표시' ON으로 설정
    • 휴대기기 설정> 애플리케이션> 우측 상단 더보기(⋮) 선택> 특별한 접근> 전체 화면 알림> 카카오톡 허용으로 설정

     


     

    저는 5번까지 조치사항까지 마치고 났더니 드디어 보이스톡 알림이 오기 시작했어요. 

    카카오톡 보이스톡 알림음 오류 해결

     

    6. 고객센터 재문의 방법

    1~5번 위 조치를 하였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이렇게 문의하셔야 해요.

    채팅방 내의 보이스톡/페이스톡 메시지 수신 화면과 휴대기기 설정이 확인되는 화면을 첨부하여 재문의 하세요.

    📩 접수 방법
    • 홈페이지 : https://cs.kakao.com/requests
    • 모바일앱 : 카카오톡> 더보기탭 우측 상단 설정(⚙️)> 고객센터/운영정책> 문의하기
    • 상담톡 : https://pf.kakao.com/_SzxixaC 접속> '상담원 채팅' 선택
    • 상담톡 운영시간 : 10:00~18:30 (주말/공휴일 제외)
    • 앱을 통한 파일 첨부가 불가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해 주세요.

    📂파일 첨부 시 주의사항
    • 첨부 가능 파일명 : jpg, gif, psd, png, tif, zip, ms office, hwp, pdf, avi, mp4, mov, mp3, wma
    • 첨부 가능한 개수 : 최대 5개까지 가능(30MB 제한)
    • 파일명을 영문 설정 후 등록

     

     

     

     

    반응형